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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목적

이 가이드라인은 협력사 등록 및 운용과정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여 공정한 하도급거래질서 확립에 이바지하고, 당사의 협력사 등록 및 운용에 대한 일반적인 사항을 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가이드라인의 구성

1) 협력사의 신규등록 관련사항

2) 협력사의 변경사항 수정 등록 관련사항

3) 협력사와의 거래정지 관련사항

3. 용어의 정의

1) 가이드라인 상의 "협력사"의 범위

(1) 부품공급협력사 : 당사의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를 공급하는 협력사

(2) 조립공급협력사 : 당사에서 공급하는 부품(원,부자재,반제품)을 가공하여 반제품 또는 완제품을 당사로 공급하는 협력사

2) “협력사 등록”이라 함은 당사의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당사 ERP에 등록하여 관리/운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4. 협력사 등록 평가기준, 절차 및 결과의 공개

1) 협력사 등록 평가기준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본 가이드라인 및 당사 내부 규정 '신규 업체 선정에 포함하며 당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th-net.co.kr)에 본 가이드라인을 상시 공개한다.

2) 협력사 등록 평가기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본 가이드라인을 개정하여 당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th-net.co.kr)에 변경후 7일 이내에 수정 등재한다.

3) 협력사 등록이 결정되면 등록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그 결과를 서면(전자문서 포함,이하 같음)으로 개별 통지하며, 미선정업체에 대하여는 그 사유를 명기하여 서면 통지한다.

5. 협력사의 신규등록 업무절차

5.1 등록신청

신규 등록 희망업체는 해당 부서 부서장의 승인을 득한후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1) 업체실태조사서 (해당 부서로부터 양식 수령후 작성)

2) 회사 소개서

3) SQ 인증 현황

4) 재무제표(등록신청일 직전년도의 공인기관의 공인을 필한 것)

단, 신설업체의 경우 해당업체의 투자계획으로 대체할 수 있다.


5.2 업체평가

1) 평가기준

① 당사 '공급자 평가 및 등록 프로세스'에 따라 평가한다.


5.3 평가 결과 종합

1) 평가 결과 분석

평가 팀은 평가 대상 업체의 평가에 대해 업체 평가 CHECK SHEET상의 항목과 기준으로 평가 결과를 집계 및 분석하여 대상 업체에 통보하여야 한다.

2) 평가 결과 보고

평가 팀은 평가 대상 업체의 평가 결과 분석 후 최고 점수 업체를 선정하고 임원에게 결과 보고한다.


5.4 등록 품의 및 승인

신규협력사 선정부서에서는 평가결과를 근거로 업체선정 품의서를 작성하여 대표이사 승인을 득한 후 공지하며, 이를 근거로 ERP에 업체CODE 생성한다.


5.5 등록실시

신규협력사 선정 부서장은 다음 서류로 신규업체와 계약 체결 후 등록업무를 추진한다.

1) 기본거래계약서

2) 품질보증협정서

3) 클레임보상협정서

4) 당사와 신규 등록 협력사는 거래계약서 2부를 작성하여 쌍방 대표이사의 인감 날인후, 1부씩 보관한다.


5.6 거래개시 통보

신규협력사 선정부서팀장은 등록업체의 신규 CODE가 부여되면 15일 이내에 등록업체와의 거래개시 내용을 협력사 및 업무관련팀에 서면으로(전자문서 포함) 통보한다.

6. 거래등록업체의 변동사항 발생시의 변경등록

1) 당사의 협력사는 상호변경, 대표자변경, 소재지 이전 등 등록내용의 변동사항이 발생시 해당 부서로 통보하여야 한다.

2) 단, 대표자변동시 상속, 단순 대표권위임 등에 따른 대표자변동을 제외한 지분매각으로 인한 대표자변경, 제3자 양도에 따른 대표자 변동시는 당사와의 지속거래 여부 결정을 위해 아래 사항을 포함하여 해당 부서로 변경 등록을 의뢰 하여야 한다.

- 신임 대표자 인적사항 및 소유권 이전사유

- 기업 투자계획

이 경우, 업체 평가는 이전 업체의 점수를 승계하며 기본거래계약서 및 제반서류는 다시 체결 및 제출하여야 한다.

7. 거래등록업체의 계약해제·해지

1) 계약의 해제‧해지사유는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정하고 ‘최고없이 가능한 경우’와 ‘최고가 필요한 경우’를 구분하되 해제·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면으로 지체 없이 통보한다.

2) 최고없이 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 상대방이 금융기관으로부터 거래정지처분을 받거나, 감독관청으로부터 영업취소, 영업정지 등의 처분을 받은 경우

- 상대방이 부도, 제3자에 의한 강제집행, 파산, 화의개시 및 회사정리절차의 신청 등 영업상의 중대한 사유가 발생하여 계약내용을 이행할 수 없다고 인정될 경우

- 상대방이 해산, 영업의 양도 또는 타 회사로의 합병을 결의하거나, 재해 기타 사유로 인하여 기본계약 또는 개별계약의 내용을 이행하기 곤란하다고 쌍방이 인정한 경우

3) 최고가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으며 이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그 이행을 최고하고, 그 기간내에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다.

- 상대방이 본 계약 또는 개별계약의 중요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납품받는 업체가 정당한 사유없이 발주부품의 제작에 필요한 사항의 이행을 지연하여 납품업체의 작업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 납품업체가 정당한 사유없이 발주부품의 제작을 거부하거나 착수를 지연하여 납기내에납품이 곤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납품업체의 기술․생산 및 품질관리능력이 부족하여 계약내용을 원만히 이행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끝]